노회찬재단 - 평등하고 공정한 나라


재단 소식

노회찬재단 4월 사업 및 행사소식 자세히 보기

행사안내 2022. 04. 05


다가오는 4월. 어느새 찾아온 완연한 봄과 함께, 노회찬재단도 다양한 사업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고자 합니다.

특히 코로나 등의 상황으로 인해 수 차례 연기를 거듭했던 행사들의 개최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반갑고 기대됩니다. 이에 재단은 무엇보다 안전한 진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 4월 행사 및 사업 일정 한눈에 보기





2. 2022 노회찬재단 미션과 사업방향 설문조사

지난 2020년 초, 재단 후원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설문조사를 기억하시는지요? 20% 중반대의 높은 응답률을 기록한 첫 설문조사는, 재단의 방향을 그려나가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재단은 매년 정기적인 후원회원 설문조사를 통해 "후원회원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재단"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재단 후원회원을 비롯 비회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설문조사에 많은 응답을 부탁드립니다.

2022 노회찬재단 설문조사 참여하기



3. 노회찬정치학교 기본과정 3기 개강

작년 5월 마무리된 심화과정 이후, 약 1년 만에 <노회찬정치학교> 기본과정의 문을 엽니다. 특히 이번 과정은 변화된 방역상황을 반영하여, '전면 대면 강의'로 진행되어 더 심도있는 강의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매주 토요일, 노회찬재단 배움터에서 펼쳐질 뜨거운 강의의 현장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자세한 교육과정 및 지원안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노회찬재단 기본과정 3기 지원하기



4. 재단 회원 정기강연 (4월)

- 신청기간 4.11(월)~19(화)
- 행사 4.20(수) 저녁 7시 @노회찬재단

재단 회원강연이 정기적으로 마련됩니다. '문화강좌'의 기획에서 출발하여, 여러 상황으로 인해 이제야 여러분을 찾아뵐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 명사와의 만남을 통해, 인문교양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특히 본 강연은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을 만나고자 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5. 후원회원 함께데이 3회 <너에게 가는 길> 상영회

- 신청기간 4.14(목)~27(수)
- 행사 4.28(목) 저녁 7시 @아트하우스 모모

제3회 노회찬상 특별상 수상작품 <너에게 가는 길>. 바로 세 번째 '후원회원 함께데이'를 통해 만나볼 작품입니다.

특히 “사회적 고립 상황에 처한 성 소수자의 생존 투쟁 뿐 아니라, 성 소수자 포용이 혈연적 유대를 넘어 어떻게 사회적 연대로 확장하고 발전해 나가는지도 그리고 있다”면서 “두 성 소수자 부모 이야기를 통해 소수자 인권보장이라는, 21세기 민주화가 얼마나 힘겹게 전개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는, 지난 노회찬상 선정이유가 마음에 큰 울림을 전합니다.

본 작품을 연출한 변규리 감독 및 출연자(나비, 비비안) 분들과 함께하는 본 행사에 많은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다큐영화 <너에게 가는 길> 관련정보



6. 재단 후원회원 동아리 <함께 맞는 비> 4월 모임 공지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함맞비 '둘레길 걷기 모임'을 재계합니다. <함맞비는> 재단 설립이후 만들어진 첫 후원회원 모임으로, 2019년 부터 역사문화 탐방, 둘레길 걷기 모임 등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 친밀한 교류를 통해 재단이 튼튼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가는 모임입니다.

특히 4월에는 회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두 차례 모임을 진행한다고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차모임
*일시 : 4월16일(토) 11시
*장소 : 3호선 독립문역 5번출구
*준비물 : 간단한 요깃거리, 식수
*대상 : 함맞비 회원 및 재단회원
*뒤풀이 : 당일 상황에 따라
*주차 : 독립문 공원 주차장

2차모임
-4월23일(토) 
-북악산으로 예정, 상세일정 추후공지

참기신청 및 문의
회장 박종우 010-7734-2127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에 공유하기
트위터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