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재단 - 평등하고 공정한 나라


재단 소식

​​​​​​​4기 이사회 조승수 이사장 신년사

알림 2025. 01. 25



* 노회찬재단은 지난 1월 13일, 제4기 1차 이사회를 열고 조승수 이사장을 비롯, 이사 선임을 완료했습니다. 이어 새해를 맞이하여 전하는 신임 조승수 이사장의 신년사를 아래와 같이 전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노회찬재단 이사장 조승수입니다.

저는 지난 1월 6일 4기 1차 이사회를 통해 4기 이시장으로 재선임 되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이사회 전체 성원의 절반이 신임 이사님으로 선임되어 4기 이사회는 새로운 출발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4기 이사회는 재단의 4기를 첫째, 뿌리를 내리는 단계에서 도약하는 단계 둘째, 3기의 사업 방향을 유지 강화 셋째,미션과 비전을 가진 조직체로서의 성격 강화 넷째. 진보적 사회비전을 제시하는 사회운동 조직으로서의 성격 강화 다섯째, 새로운 공간으로의 이전을 도약의 계기로 삼는다는 사업 기조와 방향을 확정하였습니다.

실무적으로는 공간 이전에 따른 새 보금자리를 만드는 일이 올해 가장 큰 사업이 될 것입니다, 7년 가까운 셋방살이의 어려움을 벗어나는 것을 넘어 ‘노회찬의 집’ 다운 공간, 그 공간이 투명 인간들과 도움이 필요한 약자들에게 쉼과 희망을 열어가는 보금자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벽돌기금에 참여해 주고 계시지만, 아직 안정적인 재정구조와는 차이가 있어서 후원회원님들과 많은 분들의 더 큰 관심과 격려가 필요한 때입니다.

헌정사상 초유의 군경을 동원한 내란으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수 많은 불면의 밤 가운데 노회찬의원님은 이 상황을 어떻게 판단하실까, 어떻게 대응하셨을까 하는 생각을 한 것은 저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노회찬의 정신으로, 노회찬의 지혜로 이 난국을 함께 헤쳐나가야 할 것입니다. 

어김없이 한 해가 저물고 새해가 된 지금, 우리는 어디쯤 와있는지 어디로 가야 할 지를 호시우행의 걸음으로 임해야겠다는 각오를 새겨 봅니다. 새해 회원님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 노회찬재단 4기 임원진 명단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에 공유하기
트위터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