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재단 - 평등하고 공정한 나라


재단 소식

<노회찬6411> 예매가 시작되었습니다

29호 2021. 10. 05
<노회찬6411> 예매 및 개봉소식
29호 2021.10.1(금) 발행
발행인 (재)평등하고 공정한나라 노회찬재단

지난 5월, 전주국제영화제 상영부터 시작된 기다림.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다큐영화 <노회찬6411>의 개봉일이 10월 14일로 확정되었습니다. 더불어, 전국 메가박스 극장 및 독립예술영화전용관에서 오늘(10월1일) 오후 2시부터 예매가 시작됩니다.

노회찬 없는 세상, 남겨진 사람들이 모여 그가 걸어온 길을 되새겨보는 시간. 안타까움과 그리움 사이에 발걸음이 무거우시겠지만, 용기를 내어 극장을 찾아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메가박스 단독 개봉하게 된 사연
'다큐멘터리' 장르는 익숙지 않습니다. '정치인'이라는 주제는 부담스럽습니다. 그렇기에 배급팀은 보다 안정적인 상영관 확보를 최우선에 두고 협상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메가박스 단독 개봉을 결정짓게 되었고, 1차로 전국 주요 지역에서 시작하여 점차 상영관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2주 차(10.21~)부터는 타 극장(CGV, 롯데시네마 등)에서도 상영이 확대된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회찬의 시선'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VIP시사회
일반적으로 'VIP 시사회' 하면 영화 개봉 전, 유명 인사들의 참석으로 진행되는 모습을 떠올리게 되지만, <노회찬6411>은 조금 다른 시선을 가지고 진행하려 합니다. 영화 제목처럼 노회찬 의원이 다가가야 한다고 외쳤던 '6411 노동자 VIP시사회'를 비롯해, 19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곳이자 주민들과 오랫동안 동고동락 해온 '노원 지역 VIP시사회' 등 '노회찬의 시선'으로 우리만의 '특별한 VIP시사회'를 이어가고자 합니다.

<노회찬6411>을 극장에서 오랫동안 만날 수 있는 방법
수 많은 서포터즈의 참여를 비롯해 정성과 진심이 더해진 영화. 보다 오래, 보다 많은 관객들이 극장에서 본 영화를 함께하기 위해선 '개봉 첫 주'의 결과가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합니다. 영화를 가슴에 담아둔 분이시라면, 부디 조금만 서둘러 극장을 찾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특집 문화인 노회찬
“제작지원 심사위원들이 물어보시데요. 노회찬 유명세를 업고 거져 먹으려는 거지? 나 역시 그럴 생각은 없었죠. 우리가 알고 있듯이 한국에서 진정한 사회주의자가 되기가 얼마나 어려운 일입니까. 그런 사람이 동시대 우리와 살고 있었다는 걸 그려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1억을 주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얼른 받았죠.”
- <노회찬6411> 민환기 감독의 말

이인우 (도서 ‘음식천국 노회찬’ 저자)
온라인 후원회원 가입하기 (문의 02-713-0831)
(재) 평등하고 공정한나라 노회찬재단
omychans@naver.com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09, 101동 1501호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에 공유하기
트위터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