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재단 - 평등하고 공정한 나라


재단 소식

제3회 노회찬상 시상식 개최 알림

2022. 02. 07

2월 9일(수) 오후 2시, 전태일기념관 2층 다목적공연장 
제3회 노회찬상 시상식 및 수상자 특별강연, 유튜브 생중계 예정

‣ 제3회 노회찬상상 시상식 생중계 바로가기



1. 평등하고 공정한 나라 노회찬재단(이하 노회찬재단, 이사장 조돈문)은 “노회찬의 뜻과 꿈을 함께 기억하고 이어나감으로써” “평등하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9년 1월 24일 설립되었습니다. 

2. 노회찬재단은 사회 약자들의 권리를 확대해 평등하고 공정한 사회를 실현하는 개인이나 단체의 노력에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노회찬상을 제정하였습니다. 제1회 노회찬상은 이탄희 변호사(21대 국회의원)와 김미숙 선생님(김용균재단 이사장)이, 제2회 노회찬상은 <진보네트워크센터>와 <전쟁없는세상>이 수상했습니다. 

3. 제3회 노회찬상 시상식은 2월 9일(수) 오후 2시~4시, 전태일기념관 2층 다목적공연장에서 진행하고, 노회찬재단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1부 시상식은 이덕우 노회찬상 심사위원장의 경과보고와 수상자 발표에 이어, 노회찬재단 조돈문 이사장과 유족 대표로 노회건 선생님이 상패와 꽃다발을 전달하고, 수상소감을 듣는 순서로 진행합니다. 2부 특별 강연은 제3회 노회찬상 수상자들이 그간 실천해 온 활동에 대해 특별강연(각 15분)의 형식으로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합니다.

4. 제3회 노회찬상 시상식을 통해 평등하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위해 실천하고 있는 수많은 개인과 단체를 우리사회가 인정하고 응원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문의 : 이강준 사업기획실장 (010-9545-3896)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에 공유하기
트위터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