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재단 - 평등하고 공정한 나라


재단 소식

[채용] 故노회찬의원 의정활동 기록 정리업무 담당자 (청년디지털일자리) (~9.26)

알림 2021. 09. 10




※ 본 사업은
고용노동부 청년디지털일자리 사업 지원을 통해 이뤄지는 것으로, 부득이하게 지원 자격에 연령제한(만 34세 이하)이 있다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회찬재단은 노회찬의 정신을 계승하며 추모사업, 교육사업, 출판 및 연구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비영리재단입니다. 추모사업의 중심사업 중 하나인 아카이브 구축 및 운영사업은 노회찬의 전 생애에 걸쳐 남겨진 기록물을 정리하고 디지털아카이브를 통해 관리, 서비스하는 사업으로, 현재 기록물 정리 및 시스템 구축 중에 있습니다. 

특히 의정활동기록은 17,19,20대에 걸쳐 故노회찬 의원이 남긴 의정활동 관련 컬렉션으로 주로 정치사 및 법, 행정 분야의 정책개발 및 학술 연구에 기반이 되는 기록물입니다. 의정활동기록물은 1차 전수조사를 통해 철목록 정리가 완료되었고, 일부 철에 대한 건목록 정리가 이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노회찬아카이브에서 故노회찬 의원의 의정활동기록물 정리 및 시스템 등록 업무를 함께 할 분들을 모십니다. 자세한 업무 내용과 채용 조건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아래 - 

1. 업무내용(직무기술서)

· 직무의 명칭 및 부서 : 노회찬재단 기록연구실 의정활동기록 정리담당
· 근무 위치 : 노회찬재단 기록연구실 노회찬의 서재 및 기록정리실
· 직무 내용 : 노회찬재단에서 보존 중인 노회찬 기록물 중 의정활동기록(문서류)을 기록물 철(file)별로 철에 포함되어 있는 기록물 건의 제목, 생산일자, 생산자, 수량, 주요내용, 주제(키워드), 기타 참고사항(note) 등의 데이터를 엑셀로 정리하여 DB를 구축하고 이를 아카이브시스템에 등록하는 업무를 수행함
· 사용하는 시스템 및 장비 : ㈜문헌정보기술 아카이브센터에서 개발한 디지털아카이브시스템 활용.
· 직무 수행 시 필요 소양 : 엑셀 활용도 중하(셀에 텍스트 입력하는 정도), 기록 및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 중(DB 구축 경험 또는 기록물 관리 교육을 6개월 이상 받은 자). 
· 기타 사항 : <아카이브시스템 이해 및 활용> 교육을 기본으로, 필요시 <기록관리의 이해> 교육 진행 예정


2. 근무조건

· 채용인원 : 2명
· 근무기간 : 채용완료 시기부터 6개월 간
· 근무시간 : 월~목 09:30~17:30, 금 09:30~15:00
· 근무장소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09 롯데캐슬프레지던트 101동 1501호 노회찬재단 찾아오시는 길
· 급여 : 세전 200만원(4대보험 가입)
· 자격요건 : 만 34세 이하 대학교 졸업자(대학원재학생 가능) / 채용일 현재 취업 중이 아닌 자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거나 세법에 따라 사업자등록을 한 사람은 채용 대상이 아님
※ 본 사업은 고용노동부 청년디지털일자리 사업 지원을 받아 진행되기 때문에 자격이 만 34세로 제한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전형방법

· 1차 : 서류
· 2차 : 면접(1차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4. 지원방법

· 제출방법 : (이메일) hcroh6411@naver.com
· 제출기한 : 2021년 9월 26일(일)
· 제출서류 : 이력서(자유 양식), 자기소개서(자유 양식, 제한 없음)


5. 기타

·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채용업무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채용이 완료되는 즉시 파기할 예정입니다. 
· 채용관련 별도의 전화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에 공유하기
트위터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