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 소식
[후원회원 함께데이] <미싱타는 여자들> 상영회 및 관객과의 대화 안내
다큐영화 <미싱타는 여자들> 상영회 및 관객과의 대화
노회찬재단에서는 후원회원 여러분과 함께 영화, 전시, 뮤지컬 등 엄선한 문화공연을 관람하는 <후원회원 함께데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4회 '후원회원 함께데이' 선정작, 다큐영화 <미싱타는 여자들>은 전태일 이후, 부차적 노동, 그림자 노동으로 세간의 시선에서 비켜 있었던 평화시장 어린 여공들의 치열한 생존기와 그들이 바꿔가는 세상을 담았습니다.
1970년대 가난해서 혹은 여자라서 공부 대신 미싱을 타며 ‘시다’ 또는 ‘공순이’로 불렸던 어린 소녀들... 고단한 노동의 나날과 치열한 투쟁의 시간을 견뎌낸 40여 년 전의 소녀에게 현재의 나는 “참 잘 살았고 그 때의 너를 사랑한다”고 자신의 과거를 긍정하고 응원합니다.
이 영화를 통해, 전태일은 알았으나 청계피복노조의 소녀들은 알지 못했던 관객 앞에 신순애! 이숙희! 임미경!...한사람 한사람 이름을 불러주며 누군가의 누이였고, 이모였고, 엄마였던 그녀들의 슬프도록<찬란한> 삶을 응원하고 그 ‘긍정의 힘’의 근원이 무엇인지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모든 국민이 악기 하나쯤은 연주할 수 있는 나라”를 꿈꾸었던 문화인 노회찬의 뜻을 함께 나눌 수 있길 바랍니다.
행사안내
상영일정 2022.6.16(목) 오후 7:00 아트하우스 모모
신청인원 선착순 90명 (참석인원 기준, 동반 2인까지 신청가능)
참석비용 1인 당, 3천원
▶ 참여신청 바로가기
안내사항 확인 → 참석비용 입금 → 신청서 작성 → 행사 전날 참석안내 SMS 수신
※ 본 행사는 재단 후원회원만 신청 가능합니다. (동반자의 경우 비회원 가능)
※ 극장의 방역수칙 및 거리두기 정책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 영화는 광고 없이 정시에 시작하오니, 10분 전 까지 도착하시어 본인확인 및 입장을 부탁드립니다.
극장위치 지하철 2호선 이대역 하차, 이화여대內 ECC 게이트 3
신청문의 02-713-0831 노회찬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