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재단 - 평등하고 공정한 나라


재단 소식

<월간 노회찬> 4월 강연안내 (남기정, 홍세화)

행사안내 2023. 04. 05


<월간 노회찬>은 노회찬재단이 정치, 경제, 인문, 사회, 문화, 예술, 과학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후원회원은 물론 시민들과 함께 배우고, 대화하는 자리를 마련한 정기 강연/강좌 프로그램 입니다.

<월간 노회찬>은 故노회찬 의원이 의정활동에 대한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발행한 대국민 의정보고서 명칭이기도 하며, 자유인, 문화인, 평화인으로 살아온 정치가 노회찬이 한 달에 한 번, 응원해주신 여러분의 곁에 잊지 않고 찾아가겠다는 약속을 담았습니다.


2023년 4월, 완연한 봄을 맞이한 노회찬재단에서는 이슈특강(남기정, 서울대 일본연구소)과 특별강연(홍세화, 장발장은행장) 두 번의 만남을 준비했습니다. 뜨거운 이슈를 낱낱이 톱아보며, 깊이 있는 접근으로 차갑게 이해하는 이슈특강, 그리고 자칫 휩쓸려 길을 잃기 쉬운 이때, 사회에 경종을 울리며 몸으로 실천해온, 우리들의 ‘택시운전사’ 홍세화 선생님을 만나뵙는 특별강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4월 강연 참가신청 바로가기
문의 02-713-0831 / impact6411@gmail.com






이슈특강

한일정상회담: 봉인된 역사, 봉인 해제된 지정학
남기정 (서울대 일본연구소)
04.13(목) 노회찬재단 배움터, 저녁 7시

최근 열린 한일 정상회담, 그리고 그 결과가 가져온 파장. 혹자는 과거를 덮는 매국이라 일컫고, 또 다른 누구는 국익 우선 결과였다 자평합니다.

서울대 일본연구소의 남기정 교수님을 모시고 이번 정상회담을 하나하나 뜯어보며, 정쟁과 감정의 정치를 넘어 한일관계 읽기의 실마리를 다시 되짚어 봅니다. 





특별강연

생각의 좌표
홍세화 (장발장은행장)
04.25(화) 서울시 공익활동지원센터 <품다>, 저녁 7시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9길 39 부림빌딩 1층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1-1번 출구)

자칫 휩쓸려 길을 잃기 쉬운 이때, 사회에 경종을 울리며 몸으로 실천해온 선생님이 계십니다.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세상을 향한 변화와 진보를 직접 행동해 온 우리들의 ‘택시운전사’ 홍세화 선생님.

홍세화 선생님과 함께 사람다움의 길, 연대와 진보의 삶을 잃지 않는 ‘생각의 좌표’를 살피고, 짚어봅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에 공유하기
트위터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