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재단 - 평등하고 공정한 나라


재단 소식

<노회찬6411> '관객과의 대화'에 초대합니다

30호 2021. 11. 02
민환기 감독과 함께하는 GV(관객과의 대화)
30호 2021.11.2(화) 발행
발행인 (재)평등하고 공정한나라 노회찬재단

스파이(007)와 외계 악당(베놈)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며, 2만 5천 관객을 달성한 <노회찬6411>. 모두 관객 여러분들의 진심이 모인 덕분입니다. 그리고 이제 <노회찬6411>은 ‘독립예술극장’을 중심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이제 노회찬재단은 전국에 흩어진 작은 극장들, 그 안에서 노회찬 의원과 마찬가지로 우직하게 스크린을 지켜온 독립예술극장의 손을 잡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 시작을 널리 알리기 위해,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미루고 미뤄두었던 GV(관객과의 대화)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본 행사는 노회찬재단 후원회원('6411서포터즈'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한 선착순 무료초청 행사입니다. 작품을 연출한 민환기 감독과 함께, 영상으로 담아 내지 못한 제작 과정에서의 못다 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노회찬아카이브 #기획전시
<노회찬과 삼성X파일, 9년의 기록>展

지난 2021년 10월 14일 개봉한 다큐영화 <노회찬6411>. 그 속에는 노회찬 의원의 '삼성 X파일' 사건이 비중있게 다뤄집니다.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정의를 바로세우고, 책임을 지는 사회, 모두가 평등하고 공정한 세상을 만들고자 했던 노회찬의 뜻이 삼성X파일 기획전시를 통해 전해지기를 바랍니다.

2022년도 노회찬재단 달력을 보내드립니다

동화작가 염은비의 그림으로 만들어진 이번 달력에는, 작가 특유의 따스하고 정겨운 시선으로 그려낸 ‘노회찬의 꿈’이 담겨있습니다. 올해는 이 특별한 작품을 가장 소중한 후원회원님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기부금 영수증 신청, 개인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올 한해도 변함없는 응원과 신뢰를 보내주신 후원회원님,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후원이 연말정산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기부금영수증 발급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후원회원 이야기
너무 좋아하던 사람이 세상을 떠나면 이렇게 외면하고 벗어나고 싶은거구나. 그 이후 진보정치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많이 사라졌다. 그렇게 3년을 민주노총 법률원 노무사로서 노동자분들을 법적으로 지원하고 투쟁에 함께하는 일에만 파묻혀 살았다.

이서용진 (노무사)
창당 9주년을 맞이하여 다시 생각해 봤습니다. 노대표님이라고 창당대회 때 6411 연설을 하면서 왜 힘들지 않았겠습니까. 하지만 당신은 정의당이라는 새로운 길을 열어놓고 떠나셨습니다. 부끄럽게 살지 않으려고 모든 것을 던지면서 우리에게 당당히 앞으로 나가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신언직 (정의당 사무총장)
온라인 후원회원 가입하기 (문의 02-713-0831)
(재) 평등하고 공정한나라 노회찬재단
omychans@naver.com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09, 101동 1501호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에 공유하기
트위터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