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재단 - 평등하고 공정한 나라


재단 소식

<월간 노회찬> 배달 왔습니다!

36호 2022. 04. 28
<월간 노회찬> 첫 번째 시간을 비롯, 재단 소식을 전합니다
36호 2022.04.28(목) 발행
발행인 (재)평등하고 공정한나라 노회찬재단

노회찬의원을 그리는 많은 분께 매월 한 번은 꼭 찾아가겠다는 약속, 진보의 가치와 내용이 쉬운 언어로 재미있고 의미있게 나누는 배움의 시간을 만들겠다는 의지가 더해져 <월간 노회찬>이 탄생했습니다. 기획 의도부터 그 첫 번째 시간으로 박찬수 한겨레 대기자와의 대담을 준비하기까지의 여정을 전해드립니다. (강연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 노회찬재단은 지금
소식지 발송일 기준 오늘(4.28 목 저녁7시 이화여대內 아트하우스모모)은 후원회원 함께데이 <너에게 가는 길>이 열리는 날입니다. 아직 빈 자리 남아있으니, 혹시나 참석을 고민하시는 분께서는 서둘러 신청해주세요. 그리고 코로나로 인해 한참 동안 중단되었던 노회찬재단 후원회원 모임 '함맞비(함께맞는비)'가 4월 모임 영상후기를 전해왔습니다. 재단 최연소 후원회원인 '생후 9개월' 로이 양과의 첫 만남이 담겨있다고 하니, 많은 시청을 부탁드립니다. (5월 모임 안내도 확인해 주세요!)
노회찬정치학교 기본과정 3기 개강 맞이 특별 인터뷰
한국 사회의 진보적 변화를 위해 많은 분이 각자의 영역에서 활동하고 계십니다만, 그 힘들이 분산되지 않고 하나로 모여야 진정한 변화가 시작될 것입니다. 저는 노회찬정치학교가 그 매듭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형탁 (재단 사무총장, 정치학교 교장)
2021년도 노회찬재단 살림살이 돌아보기
후원회원님의 소중한 후원으로 지난 한 해도 믿고 맡겨 주신 재단 사업 및 운영을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해 주신 한 분 한 분께 마음 담아 고마움을 전하며, 2021년 재정보고 드립니다.
문화인 노회찬
여전히 어려운 세상 속에서 진보의 가치를 온전히 붙잡고 살려면 싫든 좋든 누구나 비장해지지 않을 수 없는 법인데, 굳이 비장함으로 무장하지 않더라도 그분의 모습을 보기만 하면 우리는 그저 좋아 벌써 자연스럽게 행복한 진보의 길을 가고 있는 것을..

최승돈 (KBS 아나운서)
추천도서
당신의 노동은 안녕한가요? (김경희) 부당 해고부터 임금 체불, 차별, 급기야 폭행, 산업재해까지 담아낸 우리 사회 '노동인권' 에세이
IT 회사에 간 문과 여자 (염지원) '젊은 여자'가 아니라, '나'로 살 수는 없을까?
온라인 후원회원 가입하기 (문의 02-713-0831)
(재) 평등하고 공정한나라 노회찬재단
hcroh6411@naver.com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09, 101동 1501호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에 공유하기
트위터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카카오톡